교과과정 특성

4년제 석박사 통합과정 운영

년차별 교과과정

1년차 (Coursework) : 전인교육/전공강좌/Lab Rotation/진로확정/학업계획 수립/QE 2년차 (논문연구 개시) : 학위논문 연구 착수
2년차 (논문연구 개시) : 학위논문 연구 착수
3년차 (학위연구 집중) : 학위논문 연구 진행
4년차 (학위연구 및 학위취득) : 논문발표/학위취득 후 계획 확정/학위취득

필수연구학점

Teaching Experience (고등학생, 대학생 연구장학 프로그램 지도, UGRP 지도 등)
Internship 1학점 이상 (국내외 연구연수)

전인과학교육 교과목 운영 (OT기간/학기 중 집중강좌로 진행될 수 있음)

과학창의성과 논리 (Creativity and Logic in Science)
과학커뮤니케이션 (Scientific Communication)
과학발견사 (Historical Breakthroughs of Biosciences)
과학윤리 (Ethics in Science)

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 교육과정 운영

창의력 중심 교육: 문제 풀이형, 지식 창조형을 넘어 문제 창조형의 리더 육성
전인교육: 과학창의성 및 논리, 과학커뮤니케이션, 과학발견사 수강을 통한 전인교육 강조
학사지도교수 (Academic Advisor): 연구지도교수 (Research Advisor)와 함께 박사과정, 졸업, 진로 등에대한 지도및 졸업후의 평생멘토링

진로확정형 학위 과정 운영: 입학 후 1년간의 집중 교과과정 수료 후 진로 확정 및 과정 선택

Lifelong Mentoring : 학위과정, 학위 취득 후의 진로에 이르는 평생 멘토링